현 세대는 지식정보화사회에 이어 ‘지식기반사회’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흐름 속에 새로운 조경문화 창달을 위해 한국조경의 대중화, 정보화, 국제화에 기여해온 랜트(주)가 라펜트 아카데미를 설립하였습니다.

오늘 우리들의 일상은 여러 정보매체를 통해 학습·유지되는데, 현대 사회의 학습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모든 인류가 전생애에 걸친 평생학습의 시대를 맞은 지 이미 오래입니다.

지식정보화사회, 지식기반사회라 불리우며 지식과 정보가 힘이 되는 사회에서,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은 개개인의 지식, 창의성, 전문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조경산업 역시 지속가능한 교육으로 미래의 주역을 키우고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에 그 어느 때보다 주목해야 할 시점임에 분명합니다.

라펜트는 이미 “조경의 길을 묻다(2011년)”를 통해 각계각층의 조경계 리더들과 예비 조경인들과의 만남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 조경각계의 리더와 미래 조경의 인재들이 조경분야 소통의 중심축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끈도 놓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이들의 만남을 영상물로 제작·배포하여 전국의 조경인들에게 교육의 필요성과 대화의 창이 절실함을 알리기도 하였습니다.

라펜트 아카데미가 산·학·연을 아우르는 조경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만든 콘텐츠는 그 무엇보다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는 라펜트 아카데미의 강점입니다. 세분된 여러 분야의 질높은 강의와 최적의 학습환경으로 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고 즐겁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펜트 아카데미는 그동안 축적된 지식정보와 정보전달의 노하우에 꾸준한 연구개발을 더하여 진보된 학습과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대의 트랜드에 맞게 변화를 시도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개인·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교육의 장으로서 함께 할 것입니다.